2022년 입점 중소 기업 대상 지원 행사인서트 영상부터 판촉비, 상품 개발비 등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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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 육성을 위한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은 제품 경쟁력은 뛰어나지만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사의 홈쇼핑 신규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현대홈쇼핑의 지원 사업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제품 홍보 영상 제작비용’, ‘상품개발 비용’, ‘판촉 비용’, ‘수수료 무료방송’ 등이다. 올해는 전년도 참여 업체의 의견을 반영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등까지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2022년 현대홈쇼핑 TV 및 데이터 방송에 신규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인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업체별 신청 항목에 따라 최대 5000만원씩 총 15억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송 거래가 없었으나 올해 재입점했거나 재입점 예정인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맞춤형 제품 제작·개발 플랫폼 ‘아이디어오디션’과 협업해 신규 협력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미입점 업체 중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선발한 기업들에게도 지원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다음 달 3일까지 모집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필수 서류 등은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상생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