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가상세계 전용 컬러도 선보여
  • ▲ IONIQ 6 NFT 이미지 ⓒ현대자동차
    ▲ IONIQ 6 NFT 이미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NFT 보유자를 위한 유틸리티 패키지 ‘아이오닉 시티즌십(IONIQ Citizenship)’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14일 ‘아이오닉6 NFT 컬렉션’을 공개하며 아이오닉6가 추구하는 전동화 라이프스타일을 구체화하고 새로운 세대를 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NFT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시티즌십’을 운영, NFT 보유자들에게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을 제공한다. 전용 디지털 공간에 대한 입장 권한 및 아이오닉6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와 디지털·실물 아이템 제공 등이 포함되며, 일부 혜택은 보유한 NFT의 희귀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다수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혁신 경험도 제공된다.

    네이버제트와 현대차가 협업해 지난 14일 오픈한 가상공간 ‘플래닛 현대(Planet Hyundai)’에서 사용가능한 특별 패션 아이템과 VIP 권한을 시작으로, 세계 최초 NFT 폰 케이스를 선보인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산하 NFTYC의 실물 커스텀 폰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NFT 홀더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가상공간인 아이오닉 디지털 개러지(IONIQ Digital Garage)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두 번째 공식 NFT 컬렉션인 아이오닉6 NFT 컬렉션은 유연한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는 개인화된 고객경험 요소를 반영했다. ▲운전의 재미 ▲스트레스 없는 운전 ▲업무 ▲사교 ▲힐링 ▲엔터테인먼트 등  6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5000개의 NFT 각각은 테마에 따라 배경, 차량 색상, 오브제가 수만가지로 조합되는 '제너러티브 아트' 형식으로 제작해 고유한 디자인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NFT에 사용된 배경은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아이오닉6의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에서 영감을 받은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IONIQ6 NFT의 차량 디자인에는 가상 세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4가지 종류의 스페셜 칼라가 포함됐다.

    이번 아이오닉6 NFT 컬렉션은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흥미로운 세계에 참여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방식이 아닌 무료 '에어드랍' 방식을 채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IONIQ 6 NFT 투자와 소유의 수단으로 주목받던 NFT 스토리와 경험의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시도라며디지털에 익숙한 새로운 세대의 고객들을 위해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를 잇는 독특한 피지털(physical+digital)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