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의 ESG i+ 전략체계 발표기존 ESG에 혁신-정보 개방 더해체계 고도화…중장기 로드맵 추진
  • 'ESG i+ 경영 선언식'. ⓒ한국부동산원
    ▲ 'ESG i+ 경영 선언식'.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ESG경영 고도화를 위한 독자적인 전략체계를 마련했다.

    19일 한국부동산원은 전날 대구 본사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전략경영 회의'에서 ESG i+ 선언식을 별도 개최하고 독자 ESG 전략체계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전략체계는 2021년 수립된 기존 ESG 전략 방향에 '혁신성장기반(Innovation) 구축'을 더한 것이다. 공공기관 혁신방안 수립 및 추진, 대국민 정보개방 확대 내용이 신규 반영됐다.

    또한 기존의 전략체계를 고도화해 13대 전략목표와 33대 전략과제를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85개 자체 실행과제를 발굴해 기관의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은 기관의 혁신 역량과 부동산 DB 등 보유 정보를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서비스 혁신, 부동산 서비스 전문성 품질 강화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선언식을 통해 ESG경영 선도기관으로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 정책 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혁신방안 마련과 대국민 정보 공개 확대 정책 등 추진과제를 충실하게 이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지난해 7월 ESG경영을 선포했으며 올해 3월부터 기존 ESG 경영체계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