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키워 가는 집' 콘셉트 '스위첸' 신규 캠페인'모험 놀이터 프로젝트' 소개… 어린이 위한 공간 '놀이터' 집중
  • ▲ KCC건설 신규 캠페인 '내일을 키워 가는 집' 스틸컷. ⓒKCC건설
    ▲ KCC건설 신규 캠페인 '내일을 키워 가는 집' 스틸컷. ⓒKCC건설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내일을 키워 가는 집'이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규 캠페인은 앞으로의 미래가 될 아이들을 위한 아파트 내 유일한 공간인 놀이터를 소재로 한 캠페인이다.

    여름날 놀이터의 한순간을 하나의 프레임으로 구성해 인위적인 연출은 배제하고, 소리와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ASMR 기법을 사용해 제작됐다. 익숙한 일상의 풍경이지만 광고에서는 보기 드문 낯선 화면을 아이들의 재잘거림과 웃음소리로 채워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스위첸의 '모험 놀이터 프로젝트'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어른들의 기준에서 조형미를 앞세워 조경의 일환으로 만드는 놀이터 대신 놀이터의 의사결정권을 아이들에게 돌려줘 아이 눈높이에서 설계된 놀이터 프로젝트다.

    동화 같은 스토리를 모티브로 제작하는 등 감성적인 측면을 고려했을 뿐만 아니라 안전기준 내에서 보다 흥미롭고 속도감 있는 놀이 요소들을 배치, 놀이를 통해 도전과 용기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KCC건설 측은 "아이들이 뛰노는 웃음소리가 우리의 미래가 자라는 소리이기 때문에 놀이터에서 들리는 아이들 소리가 더욱 커지기를 바라며 기획했던 진심이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 모든 구성원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C건설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찾는 데 중점을 두고,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광고 속에 녹여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집을 지키는 집, 등대 프로젝트' 캠페인에서 아파트 노후 경비실의 환경 개선을 실제로 진행해 스위첸의 철학과 강한 실행력에 호평을 받았다. 이는 '대한민국 광고대상' TV 영상부문 대상을 비롯해 '클리오어워드' 등 국내외 주요 광고제를 모두 석권하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