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과 순이익도 각각 0.1%, 23%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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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오롱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4022억원, 영업이익 804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0.1%, 영업이익은 24.1% 줄어든 수준이다. 같은기간 순이익도 23% 줄어든 142억원에 그쳤다. 

    하지만 상반기 누계로 보면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0억원(2.1%), 영업이익은 30억원(1.8%) 늘었고, 순이익도 109억원(10.9%) 증가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은 대외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올린 건설부문과 판매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유통부문을 바탕으로 지속성장을 이뤘다. 

    지분법 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산업자재 부문은 타이어코드와 아라미드가 캐시카우 역할을 담당하며 견조한 실적을 이뤄냈다. 패션 부문은 코오롱스포츠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MZ세대 고객 증가, 골프 브랜드와 신규 브랜드의 성장으로 매출과 이익률 모두 성장을 달성했다. 

    코오롱 관계자는 “대외 리스크가 높은 불확실한 상황이지만 산업자재부문의 호실적과 패션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상승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오롱글로벌 또한 건설 부문의 풍부한 누적 수주잔고와 유통 부문의 차량 판매증가 등 안정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