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유니버설 에브리띵’, ‘에이브 로저스’ 등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 프로젝트 가동국내 최초 미디어 아트 가구, 색채 특화 디자인 등 2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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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가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디자인 가구를 대거 선보인다. 예술 기법을 가구에 적용하고, 색채에 특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현대리바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 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구상이다.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글로벌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인 ‘아트앤디자인프로젝트(Art&DesignProject) 2022’를 통해 제작된 가구 컬렉션을 론칭하고,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더현대 서울 4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1일 밝혔다.영국을 비롯해 폴란드·우크라이나·스페인·핀란드·스위스 등 해외에서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7명이 참여해 소파·침대·테이블 등 아티스트별 가구 컬렉션을 만들었다. 총 22종으로 제품 디자인은 해외 작가가 맡고, 기획 및 제작 판매는 현대리바트가 진행하는 형태다.현대리바트가 이처럼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 프로젝트에 나선 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브랜드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예술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전문가와 협업해 기존 가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시도로 가구 디자인을 한 층 업그레이드 했다”고 설명했다.이를 위해 현대리바트는 지난 2020년, 전담 부서인 ‘크리에이티브랩’(Creative Lab)을 신설해 약 2년 간 글로벌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준비해왔다. 크리에이티브랩은 가구 디자이너·엔지니어·생산 전문가·MD 등 약 20여 명의 분야별 가구 개발 전문가로 구성돼 운영됐다.파격적인 색채를 강조한 디자인 가구도 선보인다.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RD)와 협업한 ‘이너라이브즈’(Inner Lives) 컬렉션으로 다양한 예술 기법을 활용해 원목 가구에 색채를 적절하게 조합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소파·화장대·와인장 등 4종을 선보이며, 제품 가격은 200만~600만원대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RD)과는 지난해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개발한 데 이어, 가구 제작도 함께 진행하는 등 디자인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반응을 반영해 다양한 색채를 강조한 디자인 가구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현대리바트는 독창적인 디자인 가구에 관심이 많은 고객 수요 잡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우선,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더현대 서울 4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번 ‘아트앤디자인프로젝트 2022’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아트앤디자인프로젝트 2022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연내 판교점·무역센터점 등 주요 백화점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리바트토탈 강남’ 등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전시할 예정이다.이완호 현대리바트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은 “이번 아트앤디자인프로젝트 2022 컬렉션을 시작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 작가들과의 협업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국내 가구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파격 실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