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현대오토에버, 2021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선정

ESG 경영 컨설팅 지원 등 진행"신뢰에 기반한 관계 형성할 것"

입력 2022-09-22 13:39 | 수정 2022-09-22 14:36

▲ 현대오토에버가 2021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이며, 동반위가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공표하고 있다.

동반위는 자체적인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합산해 동반성장지수를 산정하고 있다. 국내 매출액 상위 기업 중 사회적 관심이 높고 평가에 따라 파급효과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동반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동일 비율로 합산한 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5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2021 동반성장지수에서는 총 215개사가 공표됐으며,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현대오토에버를 포함해 총 38개사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과 협력사의 장기적인 성장에 필요한 금융, 교육, 경영, 기술을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현대오토에버는 ▲경영·인사·노무 등 ESG 전문 컨설팅 ▲비대면 개발 문화 정착 ▲동반성장 펀드 100% 증액 등 전문 협력사까지도 기술 경쟁력 향상과 함께 개발자와 엔지니어 인재 중심의 문화를 도입해 협력사의 실질적 도움을 목표로 상생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ESG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중소 협력사가 지속성장을 이어가 갈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사와 함께 컨설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을 받은 17개 사는 최근 동반위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게 되었다.

정성훈 현대오토에버 상생협력추진TF장(상무)은 “협력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고 믿고 동반성장을 위해 투명한 거래 문화를 만들겠다”면서 “신뢰에 기반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