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주건협, 내달 6일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

동작구 CTS 아트홀…분상제-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 강의

입력 2022-09-30 14:02 | 수정 2022-09-30 14:12
대한주택건설협회는 10월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동작구 소재 CTS 아트홀에서 전국의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2년도 하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분양가상한제 해설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이해와 실무 △주택건설사업자를 위한 세무회계와 세무리스크 관리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택건설업체들의 최대 관심 사안 중 하나인 '분양가상한제'와 관련해 적용대상 및 주택분양가격, 택지비, 건축비 산정방법 등 분양가상한제의 세부내용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할 예정이다.

또한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인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관련 제도와 특징을 분석하고, 사업유형별 주요사항 및 사업 사례를 통해 정비사업 실무를 강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2년도 세법개정을 반영한 주택 관련 세무관리 노하우를 알아보고, 주택사업 실무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주택 세제 지식 등도 소개한다.

박재홍 주택건설협회 회장은 "회원업체들이 대외변수와 금리기조 등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사업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협회의 역량을 모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특히 부동산 공급자제도, 금융‧세제 등 회원사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실무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성재용 기자 jay111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