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업계 최초불완전판매 예방 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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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의 판매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업계 최초로 판매 제휴를 맺은 모든 보험사의 영업지원시스템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구현할 수 있는 통합 영업지원 디지털 플랫폼 '오렌지트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오렌지트리'는 GA 영업환경의 한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보험설계사는 각 보험사별 영업지원시스템을 마치 하나의 시스템으로 활용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여러 보험사 상품을 다루는 기존 GA 보험설계사는 각 보험사의 영업지원시스템을 개별 접속해야 했다. 보험사마다 다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통해 접속해야 했고, 각기 다른 시스템 UI, UX로 고객정보 입력, 보험상품 설계 등을 처리해야 했기에 불편함이 컸다.

    이에 따라 설계사들이 각 보험사의 설계매니저에게 메신저·전화 등의 방법으로 설계를 부탁하는 상황이 발생해, 불완전판매의 가능성이 존재할 수밖에 없었다.

    '오렌지트리'는 단 한 번의 로그인으로 제휴 보험사의 영업지원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고, 고객정보 입력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및 제휴사 시스템에 연동돼 자동 반영된다. 제휴 보험사와 구축된 전용선을 기반으로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정확한 고객 DB를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오렌지트리'를 통해 GA 환경에 최적화된 생·손보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제휴 보험사 시스템에 산재돼 있던 보유계약 및 가망고객 데이터를 한 데 모아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해진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관계자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보험설계사들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획기적인 디지털 플랫폼"이라며 "향후에는 '오렌지트리'를 활용해, 디지털 기반 판매채널 다변화와 공격적인 조직증대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