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론칭 10주년 맞아,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Glittering youth’를 콘셉트… 100여 평 규모의 매장 구성"비이커, 패션을 넘어 문화를 만들어내는 플랫폼 거듭"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이커가 론칭 10년만에 한남과 청담에 이어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성수에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비이커는 18일 국내외 브랜드가 가장 주목하는 힙플레이스로 알려진 성수에 3번째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2년에 한남과 청담에 이어 10년만에 3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거점을 성수로 한 것. 성수는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며, 최근에 가장 매력적인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는 324㎡(약 100평) 규모로 성수동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청춘들의 가능성을 통해 성수동에 흩뿌려져 있는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를 비추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창조했다는 설명이다. 

    ‘빛나는 청춘(Glittering Youth)’을 콘셉트로, 공간 안에 흩뿌려져 있는 반짝이는 젊음을 매장 중심을 관통하는 빛의 기둥과 그곳에서 떨어져 나온 광물들이 박혀있는 듯한 커스텀월로 구성된 공간을 비롯해 유약을 바른 타일, PVC와 3D 프린팅 기법을 이용한 오브제를 통해 표현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와 협업해 공간과 아트를 결합, 비이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다. 새로운 소재와 형태를 갖춘 오브제, 금속/PVC 등 재료의 특성이 뚜렷한 소재로 만든 테이블, 선반, 거울, 벤치, 행거 등으로 차별화된 공간에서의 예술적 감도를 더했다.

    매장 1층은 팝업 공간과 MZ세대 고객을 위한 트렌디한 브랜드, 액세서리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2층은 국내외 바잉 브랜드와 오리지널 상품 등 비이커 큐레이션의 에센셜을 보여줄 수 있는 대표 상품군으로 구성했다. 3층은 메종키츠네, 단톤, 스포티&리치 등 MZ세대가 열망하는 브랜드를 운영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성수는 국내는 물론 해외 브랜드가 주목하는 상권으로 비이커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토대로, 시장 활성화와 함께 다양한 문화가 연결, 결합, 융합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