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한파에도 '얼죽아'… 스타벅스, 10명 중 7명이 '아이스' 음료 주문

스타벅스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올해 핫 음료 대비 아이스 음료 3배 이상 판매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 선택

입력 2022-12-08 09:35 | 수정 2022-12-08 10:37

▲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스타벅스코리아가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됐다.

이는 지난해의 아이스 음료 비율인 64%를 넘어선 수치로,  연간 아이스 음료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부터 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어서며 이른바 ‘얼죽아’ 라는 트렌드가 한파와 상관없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의 인기를 견인하는 음료 중 티 베이스 음료들의 판매가 전년 대비 크게 상승하며 새로운 아이스 음료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베이스 음료인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아이스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며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달콤한 국내산 고흥 유자, 알싸하고 은은한 진저와 상쾌한 민트 티가 조화로운 ‘아이스 유자 민트 티’는 본격적으로 기온이 하락한 11월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66% 상승하다. 스타벅스의 스테디 셀러 티 음료인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도 11월 전년 동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티 베이스 음료가 독특한 풍미와 색감 등을 통해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일례로 2020년 첫 출시 이후 1000만잔 달하는 누적 판매 기록한 스타벅스의 대표적 겨울 음료인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티 음료 이외에도 겨울철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역시 올해 40% 이상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보라 기자 bora6693@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