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공식 온라인몰 엔플러스 리뉴얼 오픈CJ제일제당,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KT&G, ‘상상펀드 연말나눔’ 행사 전개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리아, 안산 DT점 리뉴얼 오픈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를 겸비한 플래그십 스토어 ‘안산D/T점(드라이브 스루)’을 지난 16일 리뉴얼 오픈했다.

    오픈 이후 약 21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롯데리아 안산D/T점은 약 185평의 큰 규모에 3층의 단독 매장으로, 차에 탄 상태에서 제품을 주문해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을 겸비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다.

    롯데리아는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이 많은 주변 상권 특징에 맞춰 돌출형 아이콘, 무빙 아트 등 한 눈에 띄는 독창적인 외관 인테리어를 접목했다. 총 127석의 객석과 각 층별 공간 구성존 마련했다. 특히 유아·어린이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특징을 고려한 특화메뉴를 운영한다.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모델에 육상선수 김민지 합류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 모델에 육상선수 김민지가 새로 합류하고 TVCF를 온에어했다.

    공개된 영상 속 김민지는 스타디움에 등장, 마지막 땀방울까지 쏟아내며 훈련에 전념하는 모습이 담겼다.

    전력으로 계단을 오르거나, 허들을 넘는 김민지는 각종 훈련 상황 속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내’고, 하이뮨 액티브를 마심으로써 에너지를 ‘다시 채우’는 모습을 반복한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세미나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14일부터 1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 아시아동물실험대체법학회(ACAAE, Asian Congress for Alternatives to Animal Experiments)에 참가했다.

    해당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세미나를 열고, 그동안 이어온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연구 성과와 앞으로 이어갈 연구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동물대체시험법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마이크로 디바이스 기반 3D 하이브리드 인공조직 개발 ▲화장품 성분의 피부 투과도 DB 구축 및 예측프로그램 개발 ▲인공피부 진피 강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 ▲인공피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 연구 등 다양한 공동 연구도 진행했다. 이러한 연구를 기반으로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관련 논문을 54편 발표했고, 특허 15건을 출원 및 등록했다.
  • ▲ ⓒ버거킹
    ▲ ⓒ버거킹
    ◇ 버거킹, 킹모닝 출시 3주만에 1만4000개 판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조식 메뉴 ‘킹모닝’이 출시 3주 만에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킹모닝’은 버거킹이 2년 만에 선보인 조식 메뉴로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한정된 시간에만 판매한다. 전국 41개 매장에서 론칭 3주 만에 약 1만4000개가 판매됐다. 특히, 판매 첫 주에 목표치의 138%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킹모닝’ 런칭은 해당 메뉴를 판매하는 전국 41개 매장들의 전반적인 오전 매출이 동월 출시 전 기간 대비 평균 약 108.1%를 기록하며 선순환으로 이어졌다. 버거킹은 12월 말부터는 배달의민족, 쿠팡, 요기요 등 일부 딜리버리 채널을 통해서도 해당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 ▲ ⓒ패션플러스
    ▲ ⓒ패션플러스
    ◇ 패션플러스, ‘아메리칸 캐주얼 룩’ 판매량 최대 108% ↑

    2000년대 전후로 인기를 끌었던 아메리칸 캐주얼 패션 스타일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메카지 룩’으로도 알려진 아메리칸 캐주얼 룩은 1900년대 초 미국의 노동자들이 입던 워크웨어(작업복)를 재해석한 스타일이다.

    패션 플랫폼 ‘패션플러스’에 따르면 올해(1/1~12/14) 아메리칸 캐주얼 룩의 기본 아이템으로 대표되는 스웨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8%, 무려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후드와 맨투맨도 83%나 껑충 뛰었고, 니트는 30%, 아노락 점퍼도 29%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스웨터나 후드, 맨투맨은 겹쳐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가방과 신발 등 복고풍 잡화와 함께 매칭하면 손쉽게 편안하고 세련된 아메리칸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 ▲ ⓒ본죽
    ▲ ⓒ본죽
    ◇ 본죽, 브랜드 모델로 가수 ‘임영웅’ 발탁

    본죽이 국민가수 임영웅과 함께 새로운 마케팅을 진행한다.

    본죽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에서 사랑받는 특유의 이미지가 브랜드 지향점과 잘 부합해 본죽의 메시지를 전할 최적의 모델이라고 판단하고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새해 인사와 함께 2023년 새해부터 본죽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 ▲ ⓒ네파
    ▲ ⓒ네파
    ◇ 네파 공식 온라인몰 엔플러스 리뉴얼 오픈

    네파가 본격적인 아웃도어 전문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및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공식 온라인몰을 전면 개편하고 ‘엔플러스(Nplus)’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인다.

    네파 온라인몰 ‘엔플러스’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모든 이들과 자연을 연결하는 접점이 되겠다는 포부를 토대로 기획됐다. 자연과의 공존을 위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에 대한 고민을 담아냈다. 이를 위해 등산, 캠핑 등 누구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들을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향후 ‘엔플러스’는 아웃도어 전문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자사 뿐만 아니라 국내외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의 다양한 아이템을 적극 발굴해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

    CJ제일제당은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뽑은 ‘올해의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위가 운영하는 제도로, CJ제일제당은 △대리점 전자계약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계약의 공정성 확립에 노력한 점 △대리점 업무 전(全) 과정 전산화를 통해 투명성을 확보한 점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1년 동안 판촉지원금 64억원을 마련한 점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 ▲ ⓒBYC
    ▲ ⓒBYC
    ◇ BYC, 내부거래위원회 설치

    BYC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ESG 경영 확대에 나선다.

    BYC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해 본격적인 ESG 경영에 들어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체제를 구축하고자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했다. 다수의 사외이사로 구성된 위원회는 회사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계열 회사와 내부거래를 점검하고 감시하고 있다.

    BYC는 ESG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종이봉투를 재생지로 교체해 사용하고 업계 최초로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를 위한 리사이클 제품을 출시했다. 또 저소득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제품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서 크리스마스 특집 할인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이 오는 19일과 20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명품·뷰티·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50% 할인 판매하는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아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패키지’ 등 다양한 콘셉트의 생방송 20편을 선보이며, 생방송 진행 중에 구매하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20일 오후 7시 진행되는 프리미엄 쥬얼리 브랜드 ‘해수엘’ 방송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구독자 171만)의 ‘신도시아재들’에 출연 중인 ‘서준맘’(본명 박세미)이 직접 출연해 1만원대 귀걸이, 실버‧14K 골드 소재의 목걸이 및 귀걸이 등 다양한 상품들을 체험하고 설명하면서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대홈쇼핑은 크리스마스 특집 행사 기간 동안 쇼라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카드홀더, 구찌 머플러 등을 증정하는 럭셔리 브랜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 ▲ ⓒKT&G
    ▲ ⓒKT&G
    ◇ KT&G, ‘상상펀드 연말나눔’ 행사 전개

    KT&G가 전국 40여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6억4천만원 규모의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KT&G의 사회공헌 활동인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된다. 각 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KT&G는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런’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해 총 8000만원 상당의 연탄과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2022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활용사례 나눔대회’ 수상

    신라면세점은 지난 12월 7일 관세청이 주관한 '2022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들의 활용사례 나눔대회'에서 면세 업계에서 유일하게 장려상을 수상했다. 2018년, 2020년 금상, 2014년 장려상을 포함해 총 4차례 수상이다.

    신라면세점이 면세점 업계 최초로 AEO AA 등급을 획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화물 관리 및 운영 역량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AEO 인증 제도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글로벌 표준 수출입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공인 인증 제도이다.

    세당국의 법규 준수 이력, 안전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공인된 AEO 업체는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서류심사 간소화 등 통관행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전개

    G마켓이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열고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둔 12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판매 경연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869개 업체가 참여, 1680개의 상품을 선보이는 등 참여 업체 수 및 출품 상품 수 모두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12개 수상팀의 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배 이상(62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가장 많은 거래액 신장률을 달성한 곳은 농업회사법인 ㈜푸릇푸릇으로, 국내산 고등어를 판매해 작년 동기간 대비 669배의 신장률을 달성했다. ㈜천사푸드는 2kg짜리 간장새우장을 판매해 54배의 거래 신장률을, ㈜이노바인코리아는 올해 처음 스마일배송으로 마스크를 판매해 전년대비 4배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대상 업체들은 행정안전부가 시상하는 지역활성화부문, 농림축산식품부가 시상하는 농식품 부문, 해양수산부가 시상하는 해양수산부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상하는 중소기업부문, 서울산업진흥원이 시상하는 서울우수중소기업부문에서 각각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