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4 시즌 공식 파트너유니폼 후면, 홈구장 광고 보드 노출디지털 자산, 스포츠 산업 시너지 기대
  • ▲ 업비트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은 김민재와 SSC 나폴리 소속 선수들. 왼쪽부터 실바 두아르테 마리오 루이, 아미르 라흐마니, 김민재, 조바니 디로렌초. ⓒ두나무
    ▲ 업비트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은 김민재와 SSC 나폴리 소속 선수들. 왼쪽부터 실바 두아르테 마리오 루이, 아미르 라흐마니, 김민재, 조바니 디로렌초. ⓒ두나무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명문 구단 SSC 나폴리와 후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나무는 2023~24 시즌의 모든 세리에A, 코파 이탈리아는 물론, 친선 경기에서 SSC 나폴리의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한다.

    이에 따라 SSC 나폴리의 유니폼 뒷면 하단 업비트 로고 삽입과 SSC 나폴리 홈구장 광고보드에 업비트 로고가 노출된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스포츠 산업 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토마소 비안치니 SSC 나폴리 최고 국제사업 책임자(CIDO)는 "디지털 자산 분야 선두주자이자 한국 대표 핀테크 기업 두나무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매우 만족스럽다"며 "두나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구단은 글로벌 시장과 첨단 기술에 주목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고, 이를 통해 한국에서 SSC 나폴리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SSC 나폴리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해 기쁘다"며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 김민재 선수가 수비수로 활약 중인 나폴리 구단과 함께 앞으로 더 많은 시너지를 내는 의미 있는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축구팬들은 업비트 로고가 새겨진 SSC 나폴리 유니폼을 오는 5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열리는 인터밀란과의 경기부터 볼 수 있다.

    한편 두나무는 지난 2021년 대한탁구협회와 한국프로탁구리그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한국야구위원회(KBO)와 NFT 사업을 진행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