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주요 상품 카테고리 '푸드간편식' 폐기 지원 추가 10% 확대운영 편의 및 효율 향상 투자… 통합관제시스템 도입 예정MZ세대 공략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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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이 주요 간편식 폐기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3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가맹점 상생협약은 사업안정성 강화, 점포 운영 효율 증대, 매출 활성화 지원 등 안정적인 점포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뒷받침에 중점을 뒀다.

    먼저 푸드간편식(스파게티, 우동 등) 카테고리의 폐기 지원을 기존 최대 40%(기본 20%+조건 20%)에서 50%(기본 20%+조건 30%)로 확대한다. 상온∙냉장 카테고리도 연 최대 120만원 지원한다. 점포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일환으로 매출 부진 점포에 대한 판촉 지원(월 35만원)도 이어간다.

    가맹점 사업안정성 강화와 운영 편의∙효율 향상을 위한 투자도 강화한다. 간판원격 제어, 전력 사용량 제어 등이 가능한 통합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점포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에너지 비용 절감을 돕는다.

    심야 무인 운영 점포의 매출 증대 지원 방안으로 신분 확인 및 인증이 가능한 담배 및 주류자판기도 전략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핵심 고객층으로 떠오른 2030 MZ세대 공략을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도 강화한다. 군장병 복지 서비스 플랫폼인 ‘나라사랑포털’앱과 연계한 ‘나라사랑페이’를 이달 초 도입했다. 식권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식권 서비스는 물론 대학생 전용 O4O 서비스 등 젊은 고객층 흡수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도 추진한다.

    DT(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투자도 계속 이어나가며 효율적인 점포 관리를 위한 차세대 POS 시스템 개발을 연내 완료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경영주님께서 안심하고 점포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성과 효율성이 높은 실질적 지원책을 강구하고 제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