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기반 다채로운 콘텐츠·방송 구성 장점라이브 통계 등 상세 리포트 통해 셀러에 도움11번가, 운영 노하우 등 무료 교육 지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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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가 자체 라이브 방송 ‘LIVE11’을 오픈 라이브 서비스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LIVE11은 스트리밍을 통해 쇼호스트가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하는 11번가의 라이브 방송이다.

    기존에는 11번가와 협의한 셀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이 자체 기획됐다면 이제는 11번가에 입점한 개인 셀러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셀러들의 개성 있는 방송을 확대해 세분화된 고객 취향과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의 접점도 늘린다는 취지다.

    새롭게 변화하는 LIVE11은 그간 하루 4~6회 진행해온 기획 방송에 셀러들의 오픈 라이브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확대된다.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11책방 ▲6시반내고향 등 LIVE11의 자체 예능형 콘텐츠도 지속 운영한다.

    11번가 입점 셀러라면 누구나 LIVE11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방송 등록 및 운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대 85%까지 줄인 초저지연 환경(ultra-low latency)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매끄럽게 소통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라이브 종료 후 라이브 통계를 포함한 상세 리포트를 통해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기존 쇼호스트 프로필 자리에 셀러의 스토어 정보가 연동돼 노출되며, 셀러가 진행하는 방송을 모아볼 수 있는 ‘채널 프로필’도 추가됐다. 방송에 처음 데뷔하는 셀러들의 방송만 집중 노출하는 ‘신인 채널 방송’ 영역도 생겼다.

    11번가는 LIVE11의 운영 노하우와 팁을 ‘셀러존’ 무료 교육을 통해 셀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장비 셋팅 방법’, ‘라이브 판매 효율 높이는 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 향후 11번가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도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