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3 시리즈, 10% 이상 성장"'울트라' 비중 50% 넘을 것""거래선 초기 반응 매우 좋아, 제품 성공 자신"'구글-퀄컴 등 IT 업계와 협력… 개방성 확대
  • ▲ 2월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국내 기자들과 만나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S23의 판매 전략과 스마트폰 사업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삼성전자
    ▲ 2월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국내 기자들과 만나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S23의 판매 전략과 스마트폰 사업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삼성전자
    [샌프란시스코(미국)=조재범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올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과 관련해 지난해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2월 1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3(Share the Epic)' 행사 직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진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그는 "갤럭시 S 시리즈와 폴더블 시리즈 모두 글로벌 연간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각각 두 자릿수 성장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는 10% 이상 판매 성장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출시 초반이지만 글로벌 이통통신사, 대형유통, 리테일 등 거래선의 초기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작의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고 덧붙였다.

    또한 개방성의 가치 아래 구글, 퀄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 업계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한층 더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3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50% 이상을 점유하며 시리즈를 견인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S22 시리즈도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올해 시장 상황과 관련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하면서도 프리미엄 제품 군의 수요는 증가할 것을 확신했다.

    그는 "올해 갤럭시 S23과 폴더블 제품을 선두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전반에 걸쳐 프리미엄 고객층 확대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프리미엄 제품군이 MX사업의 수익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지난해 MX사업부의 실적 역시 갤럭시 S22 시리즈와 폴더블폰의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라고 언급했다.

    노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구매 고객은 제품의 스펙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와 지향점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는 점을 잘 인지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갤럭시 S23 시리즈를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지속 가능한 제품으로 설계했으며, 삼성전자가 탄소 중립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에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내장과 외장 부품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하고, 재활용 알루미늄과 유리도 사용했다.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3 시리즈는 갤럭시 제품 중 최상의 성능과 지속가능성 그리고 장기간의 사용성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며 "4세대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보장해 소비자들께서 오랜 기간 최상의 성능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소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오늘 공개한 갤럭시 제품에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