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인상, 고수익 제품비중 확대 등 요인매출액 3조5992억, 전년비 36.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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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 등으로 3년 만에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금호타이어는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2022년 매출액은 3조5592억원, 영업이익은 231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전년 대비 매출액은 3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21년 451억원 적자에서 흑자전환했다. 영업이익률은 2021년 -1.6%에서 2022년 0.7%로 2.3%p 상승했다.지난해 금호타이어는 원자재, 물류 운반비 상승, 글로벌 경기침체 등 불확실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주요 시장 가격 인상 효과와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 등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특히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지역의 차량 생산 증가에 따른 신차용 타이어(OE) 판매 증대 뿐 아니라 교체용 타이어(RE) 모두 안정적인 실적을 올리면서 3년 만에 흑자 전환을 이뤘다.금호타이어는 올해 국내 및 미국 금리인상, 글로벌 경기둔화 등 글로벌 타이어 시장 속에서도 주요 시장 타이어 판매 확대, 고인치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