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DC형 은행권 1위
-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설립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1주년을 맞아 보다 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할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시장의 급성장과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 시행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보다 전문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출범했다.센터는 작년 10만명 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수익을 내기 힘든 시장 상황에도 DC형 원리금비보장 5년 및 10년 수익률, IRP 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 모두 은행권 1위를 기록하는 등 차별적 성과를 보여줬다.한편,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을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다.이 서비스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직원들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큰 경쟁력이다"며 "이번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