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부터 맛·도수까지 전 과정 AI가 설계AI 챗봇 서비스 아숙업(AskUP), 상품 기획부터 참여GS25, AI 활용한 차별화 상품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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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델이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GS25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AI를 활용해 만든 아숙업레몬스파클하이볼(이하 아숙업하이볼)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7일부터 선보이는 아숙업하이볼은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의 전 과정에 걸쳐 챗봇 서비스인 아숙업(AskUp)을 통해 기획된 제품이다.실제로 아숙업하이볼은 개발 단계에서 AI에게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할까?’, ‘가격대는 어떻게 해야 할까?’ 등 질문과 답을 주고받는 과정을 거쳤다.아숙업하이볼은 레몬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향이 잘 어우러지되 묵직한 바디감과 청량한 끝 맛을 포인트로 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캔의 디자인도 민트색과 노란색을 교차로 적용해 상품의 맛을 색으로 잘 표현될 수 있도록 AI의 추천대로 만들어졌다. 알코올 도수는 5.5도이며 1캔 당 가격은 4500원, 3캔에 1만2000원이다.GS25는 아슉업하이볼을 시작으로 다른 차별화 상품까지 AI 기술 응용을 검토하는 한편, 단순 소매점의 기능을 뛰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고하는 소매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