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토어 입점해 있는 23개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 확대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뛰어난 상호작용성“전 세계 VR 시장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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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가상현실) 게임인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다.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실감 넘치는 조작감, 싱글 및 멀티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다크스워드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메타 스토어가 입점한 모든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본격적으로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글로벌 23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까지 총 4개 언어로 서비스된다.앞서 다크스워드는 지난 2월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 14일 멀티 플레이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모두 증명했다.다크스워드는 추후 PICO 글로벌 스토어에도 게임을 출시하고 플랫폼 확장을 꾀할 방침이다. 컴투스로카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릴 제공하고, 전 세계 VR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할 계획이다.신현승 컴투스로카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게임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다크스워드가 메타 스토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