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ESG 성과 공유하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이중 중대성' 평가로 중대 이슈 선정"내실 있는 ESG 경영으로 고객과 주주 미래가치 창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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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한 해 동안 실천한 주요 ESG 경영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발간한 보고서는 크게 ‘ESG펀더멘탈’, ‘환경’, ‘사회’, ‘지배구조’ 챕터로 구성했다.

    먼저 ESG 펀더멘탈에서는 ESG위원회의 2022년 활동, ESG경영을 위한 실천 내용을 담아 임직원들에게 공표한 ‘ESG 액션 플랜’, 직군별 ESG 교육 실시 등 사내 확산 노력을 서술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폐가전 회수 등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만족 경영 활동과 사업장 안전 보건, 정보보호 및 데이터 보안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으며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운영현황, 윤리경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지배구조 부문 실천 내용을 서술했다.

    또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평가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중 중대성이란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과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한다는 개념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동안 ▲제품 안전 및 품질 보장 ▲안전한 일터 보장 ▲고객만족도 및 접근·편의성 향상 ▲고객 개인정보보호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 ▲윤리 및 준법 경영 ▲파트너사 ESG 관리 ▲공정거래 준수 ▲폐기물 발생 저감 등 9가지 과제를 도출하고 관련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ESG 경영을 통해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