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판매 가격의 5% 누적 기부 방식소비자·기업·병원간 3자 협력 형태 접목2025년 완공 서울삼성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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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몬스가 올해 초 선보인 ‘뷰티레스트 1925’ 누적 기부금이 3억원을 넘겼다고 17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1925는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매트리스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해당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착한 침대’라는 입소문을 타고 가치소비 열풍을 이끌며 단숨에 1700개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성과는 최근 수면 위로 떠오른 국내 소아청소년과 위기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병원 간 3자 협력으로 이뤄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시몬스의 브랜딩 역량을 접목시켜 단순 기부를 넘어 지속가능한 기부 모델을 구축했다는 것도 특징이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2020년 소아 청소년 환자를 돕기 위해 서울삼성병원에 3억원을 쾌척했다. 이후 4년째 매년 선행을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은 12억원을 달성했다. 해당 기부금을 통해 지금까지 100여명의 환아가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