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 진행교촌 ‘바르고봉사단’ 경북·충청 피해현장 치킨 나눔 활동 전개권원강 회장, 작년 12월 경영복귀 이후 통큰 나눔 이어가
  • ▲ ⓒ교촌그룹
    ▲ ⓒ교촌그룹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그룹이 지난 23일 대한적십지사와 수해복구 지원금 10억원(현금 5억원, 제품교환권 5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교촌은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서 교촌은 대한적십자사와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에 대한 정보 청취 등 환담을 갖고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교촌은 성금과 제품 교환권 지원 외에도 임직원 및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이 피해 현장을 직접 찾아, 지역 주민들과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치킨을 제공하는 등 치킨을 통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바르고봉사단’은 지난 1일부터 현장에서 치킨을 제공할 수 있는 푸드트럭과 지역 가맹점에서 조리한 치킨으로 경북 예천, 충남 논산, 충북 괴산 등 수해가 심한 지역을 방문해 치킨나눔을 펼치고 있다.

    권원강 회장은 “폭우가 다시 이어져 수해 지역 이웃들의 고통이 계속되고 있다”며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해 많은 자원봉사자분들, 관계기관들이 애써주고 계신 상황으로, 우리 이웃들이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금은 교촌의 사회공헌기금에서 조성됐다. 교촌은 경영철학인 나눔경영 실천을 바탕으로 고객이 치킨 한마리를 구매할 때마다 20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권 회장은 지난해 12월 경영에 복귀한 이후 통큰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올 1월에는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2억원을 후원했으며, 올 2월에는 경북 구미시 저소득 다자녀 가구에 난방비 2억원을 지원했다. 2021년 7월에는 교촌에프앤비 창립 30주년을 맞아 권 회장 소유 100억원 상당의 주식을 1300여개 전체 가맹점주에게 나눠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