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 중소기업 대상 롯데면세점 도쿄긴자점 입점 지원재단과 함께 총 4억7000만원 조성해 지원인플루언서, 소셜 광고 등 일본 현지 마케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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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중소기업 일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설명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2014년부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날 열린 설명회에는 ▲셀퓨전씨 ▲라비앙 ▲커리쉴 ▲러븀 ▲시타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와 골프 브랜드인 볼빅, 선글라스 브랜드인 리에티 등 총 25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12월까지 롯데면세점의 유통채널과 역량을 활용해 참여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돕고,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롯데면세점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총 4억7000만원의 자원을 투입한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도쿄긴자점 내 참여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롯데면세점의 온·오프라인 채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