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그레 대표 가공우유 바나나맛우유 편의점 가격이 11월1일부로 100원 인상된다.ⓒ빙그레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대표 가공우유 '바나나맛우유(240㎖)' 편의점 가격을 11월1일부로 기존 1700원에서 1800원으로 100원(5.9%) 인상한다. 바나나맛우유 가격 인상은 지난해 11월 이후 1년 만이다.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에서는 10월6일부터 순차적으로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흰우유 '굿모닝우유(900㎖)'와 '요플레 오리지널'도 각각 5.9%, 8.6% 가격이 오른다.
'투게더' 등 홈류 아이스크림 가격도 오른다. 11월1일부터 편의점 기준 판매가격이 8.9% 인상되며 편의점 외 유통채널은 10월6일부터 8.3% 인상된다. 일반 소매점 기준 6000원에서 6500원으로 500원(8.3%) 오를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투게더 1통에는 56%의 국내산 원유 농축액을 사용한다"며 "아이스크림 중 국내 최고 함량"이라고 가격 인상 배경을 밝혔다.
앞서 주요 유업체들이 흰우유 등 주요 제품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서울우유는 오는 10월부터 흰우유 '나100%' 200㎖ 편의점 가격을 1100원에서 1200원으로 9.1% 인상한다. 300㎖도 1650원에서 150원 오른 1800원으로 오른다.
남양유업도 10월부터 맛있는우유GT를 4.6%, 기타 유제품을 평균 7% 인상한다.
매일유업은 우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등의 유제품 가격을 순차적으로 인상한다. 출고가 기준, 우유는 4~6%, 가공유는 5~6%, 발효유와 치즈는 6~9% 인상키로 했다. 대형마트는 10월6일부터, 편의점은 11월1일부터 인상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에서 생산·유통하는 덴마크 우유(커피·초코·바나나·딸기) 역시 1800원에서 2000원으로 11.1% 가격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