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리모델링 부문 이어 홈퍼니싱 부문 서비스 강화'온라인 정보 회득 후 구매' 고객 트렌드 증가매장 상담 예약부터 QR체험카드, 샐프플래너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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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샘이 홈퍼니싱 부문 한샘몰 서비스를 론칭하고 기존 홈리모델링 서비스와 함께 ‘옴니채널’을 구현했다고 23일 밝혔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앞서 한샘은 지난 2월 ▲아파트로 찾기 ▲언택트 3D 제안서 ▲리모델링 매니저 기능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한샘은 한샘몰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 홈퍼니싱 부문 신규 기능인 ▲매장 상담 예약 ▲QR체험카드 ▲붙박이장 셀프플래너를 추가했다.

    QR체험카드란 고객이 매장에서 가구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과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기술로 가구를 실제 공간에 배치해 볼 수 있고, 상품의 구매 후기나 실제 배치 사례도 확인 가능하다.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한샘의 수납 가구를 고객이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다.

    설치할 공간의 크기를 입력 후 1단 옷장, 2단 옷장, 정리장 등 다양한 모듈(Module)과 도어(Door)를 선택해 바로 구매하거나, 원하는 매장에 정보를 전달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상반기 홈 리모델링 분야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홈퍼니싱 분야의 서비스를 완성해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업계 1위의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