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 증가… 오류 발생"불편함 없도록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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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금융그룹 통합앱인 '신한 슈퍼SOL(쏠)'의 접속이 출시 첫날부터 지연되고 있다. 이용자가 단시간에 몰려 오류가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신한금융이 첫 선을 보인 통합앱 '신한 슈퍼쏠'에 고객들의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현재 일시적인 접속량 증가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는 문구가 뜨며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출시 직후 접속자 수가 너무 많아 거래량 폭주로 시스템 게이트웨이에 오류가 발생했다"며 "최대한 빨리 오류를 수정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 슈퍼쏠'은 은행, 카드, 증권, 생명보험, 저축은행 등 5개 주요 계열사의 핵심 기능을 탑재한 '유니버설 간편앱'이다. 

    신한금융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여자 아이돌 그룹 '뉴진스'를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대고객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