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만4048대 판매'트랙스 크로스오버'도 4위에 올라"톱 5중 두 자리 차지"
-
쉐보레(Chevrolet)의 콤팩트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18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2023년 한 해 동안 총 21만4048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수출 1위에 올랐다.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지난해 2월 말 첫 선적이 시작했음에도 총 18만195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며, 4위를 차지했다.트레일블레이저는 강인한 오프로드에서의 성능과 뛰어난 기본기는 물론, SUV에 요구되는 다목적성과 고급 편의사양을 갖춰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65만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올렸다.특히 지난해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바 있다.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까지 갖췄다.특히 지난해 12월, 파생 모델을 포함해 총 3만248대(GM 실적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 출시 이후 최대 월 해외 판매량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한국지엠 관계자는 “지난해 자동차 산업 수출액이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기준 709억 달러를 기록했다”면서 “이 중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톱5 중 두 자리를 차지하면서 국내 경제 및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했다.한편, 한국지엠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는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 사업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