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식품류 성장으로 매출 증가소재 부문 라이신 및 바이오 시장 불황으로 인한 손익 저하"밸류체인 구조 개선을 통한 수익성 확보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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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이 지난해 영업이익 1232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1400억원 대비 12% 감소한 수치다. 

    매출은 4조109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0.6% 증가했다. 

    대상은 "장류 등 캐시카우(Cash-cow) 제품 및 신선식품류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의 경우 소재 부문 라이신 및 바이오 시장 불황으로 인한 손익 저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향후 밸류체인 구조 개선을 통한 수익성 확보, 안정적인 원료 수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B2B 성장채널에 전략적 대응하는 동시에 신규 경로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 "알룰로스 등 전분당 스페셜티 및 고부가가치 제품을 확대하고 바이오 제품 매트릭스 전략적 운영 및 제조 경쟁력 제고로 수익성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