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자체제작 데이터 콘텐츠 제공…데이터 플랫폼 마련비즈 전략 수립, 연구자료 활용, 정책 개발 등 다방면 활용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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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는 삼성카드의 다양한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BLUE Data Lab'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고객들은 플랫폼의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연구자료 활용 △정책 개발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다.이 플랫폼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및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제작된 △BLUE인덱스 △BLUE데이터톡 △데이터상품 등의 데이터 콘텐츠를 제공한다.'BLUE인덱스'는 삼성카드가 자체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통계지수다. △지역별 온라인 소비지수 △지역별 생활인구지수 △지역별 외국인 소비지수 △소상공인 성장전망 통계 등 주요 소비 관련 지표를 지도와 차트 등 직관적인 도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월 정기적으로 수치를 업데이트해 최신화된 지수 확인, 특정시점간의 비교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BLUE데이터톡'은 삼성카드가 수집·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데이터 분석 리포트이다. '지역별 온라인 소비 트렌드', '지역 방문 동기와 소비행태' 등 삼성카드가 선정한 트렌드 분석 자료를 리포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유료 이용고객을 위한 '데이터상품'도 준비됐다. '데이터상품' 구매고객은 고객맞춤형으로 제작된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BLUE Data Lab'에서는 삼성카드가 전개하는 다양한 데이터사업에 대한 소개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서비스 △데이터전문기관 △allData(데이터 얼라이언스)의 소개자료가 공개됐다.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및 이용을 할 수 있다.삼성카드 측은 "다양한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오픈했다"며 "데이터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고객들에게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