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업종별 매출 관리 방법 등 안내
  • ▲ 29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에서 황창희 오픈업 팀장이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매출분석 시스템의 이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 29일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에서 황창희 오픈업 팀장이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매출분석 시스템의 이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29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소상공인 지원 제도들과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알려주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출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매출 관리 방법과 5월 종합소득세 신고관련 유익한 세무관리 노하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황창희 오픈업 팀장이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매출분석 시스템의 이해'라는 주제로 상권분석 및 매출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무법인 택스케어 김수철 대표이사가 '종합소득세 신고 때 꼭 알아야 하는 세법'이라는 주제로 세무지식을 교육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이번 맞춤교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성공을 돕는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경영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의 교육을 제공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SOHO성공지원센터' △비수도권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