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간 도토리씨앗 묘목 길러 마포구 노을공원에 식재임직원 50명 참여희망…10월 임직원 나무식재 봉사 예정
  • ▲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직원들이 도토리 화분을 선보이고 있다. ⓒDL이앤씨
    ▲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직원들이 도토리 화분을 선보이고 있다. ⓒDL이앤씨
    DL이앤씨는 환경의 날을 맞아 '집씨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라는 뜻의 집씨통 캠페인은 100일간 도토리씨앗을 묘목으로 직접 기른 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식재하는 활동이다. 노을공원시민모임이 2019년부터 진행해왔다.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난지도 노을공원이 건강한 숲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일반 참가자들이 힘을 보태고 있다.

    DL이앤씨도 환경을 생각하는 ESG경영 일환으로 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지난 2월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 50명 신청을 받아 캠페인을 시작했다.

    직원들이 100일이상 사무실과 가정에서 싹을 틔우고 길러낸 도토리 화분은 오는 6월말 노을공원시민모임 측에 전달된다.

    묘목은 앞으로 2~3년간 나무자람터에서 더 건강하게 자란 뒤 노을공원에 심어질 예정이다.

    DL이앤씨는 하반기에도 집씨통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엔 임직원이 직접 노을공원에 방문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DL이앤씨 측은 "임직원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해 집씨통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그간 지속해온 맑음나눔 봉사활동, 종이컵 제로 캠페인 등 친환경 프로그램은 물론 환경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캠페인을 적극 도입해 ESG경영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