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분야 협업 마케팅 진행"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 노력"
  • ▲ 아시아나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문화 마케팅 협약을 맺고 향후 문화예술 분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들의 해외 공연 시, 항공권·악기 화물 운송 할인 지원 ▲공연 영상물 기내 상영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공연 홍보 등을 진행한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해외 공연 시 아시아나항공 우선 이용 ▲아시아나항공 후원 콘텐츠 초대권 제공 및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공연 할인 제공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 초청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문화예술 교류 및 지원 경험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우수 콘텐츠의 시너지를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내 유일의 국립오케스트라로 예술의 전당 상주 단체이다.  

    특히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등과의 활발한 협업으로 관현악,  발레, 오페라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오케스트라로 평가받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8월, 국내항공사 최초로 예술의전당과 MOU를 체결해 문화예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통해 문화예술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