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약 58만병 팔려제로슈거, 엠버서더 '구미' 등 MZ 겨냥 주효'새로 살구'도 출시 5개월만에 1000만병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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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새로가 출시 2년만에 누적 판매 4억병을 돌파하며 제로슈거 소주 대표 브랜드로 잡았다고 12일 밝혔다.

    2022년 9월 중순 처음 출시된 새로는 4개월만에 누적 판매 5000만병을 달성한 데 이어 7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다.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출시 2주년을 앞둔 지난 7월 22개월만에 4억병 판매고를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58만병이 팔린 셈이다. 한 병의 높이가 20.5㎝인 새로 4억병을 누이면 서울에서 부산(430㎞)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바퀴 돌고도 남는 거리가 된다.

    새로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배경에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새로는 증류주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적이고 감성적인 패키지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새로의 앰베서더인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 역시 젊은 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4월에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였다. 저도주와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새로 살구는 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가 2주년을 앞두고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