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12개 팀 총 47명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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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은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3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5개월 간 진행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하나금융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디지털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다.3기까지 총 11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SK텔레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 등 글로벌 IT기업이 동참하고 있다.이번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3기’는 사전 경진대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2개 팀, 총 47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지난 7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5개월 간 다양한 디지털 교육 과정을 학습했다.참여 학생들은 SK텔레콤과 하나금융이 공동 개최한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해커톤 대회’에 출전해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의 기존 서비스 개선방안 도출, AI(인공지능)기반 신규 서비스 제안 등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기회를 가졌다.특히 하나금융 소속 직원을 멘토로 매칭해 3개월 간 현장 프로젝트의 주제 선정부터 개발 과정까지 참여해 현업에 적용 가능한 주제를 함께 연구·개발하는 경험을 했다.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자동 정산 더치페이 서비스’를 주제로 한 ‘어니스트 섀클턴’팀이 대상에 선정됐으며, 대상을 수상한 팀에는 금융감독원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이외에도 최우수상 2개 팀과 우수상 4개 팀에게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대상을 포함한 상위 3개 팀에는 세계 유수의 IT기업 및 글로벌 금융기관 견학 특전이 제공 될 예정이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