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현장 중심 WM영업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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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증권이 고객과 현장 중심의 자산관리(WM) 고도화, 기업금융(IB)·세일즈 앤 트레이딩(S&T) 수익 기반 강화로 지속 가능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WM, IB, S&T, 경영관리 등 4개 그룹 체제를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데 방점을 뒀다. 적극적인 여성 임원 발탁을 통해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조직도 정비했다.

    또한 그룹별 성장전략을 손님과 현장 중심으로 고도화하고,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불확실한 외부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WM 부문은 고객과 현장 중심의 전략 고도화를 통해 조직 중심 영업문화 구축, 자산관리 강화에 나서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WM혁신본부를 신설, 조직 협업과 영업의 컨트롤타워를 담당하게 했으며 개인자산관리(PWM) 영업본부를 통해 고액 자산가들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조직을 재편했다.

    디지털사업단을 통해선 인공지능(AI), 디지털 자산 등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연금 영업 확대를 위한 연금영업실도 신설했다.

    IB 부문은 투자금융 조직 확대를 통해 인프라‧인수금융 부문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T 부문은 장외파생상품의 평가 정밀화와 안정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퀀트(Quant)실을 신설했다.

    관리 부문은 외부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는 경영관리그룹을 신설, 사업부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영업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책무구조도 도입에 따른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감사 조직은 본부로 격상했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고객 중심의 안정적 수익 기반 강화와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조직 문화를 공고히 하는 등 지속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