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 대비 2주 빠른 설 명절평년 대비 설 프로모션 수요 늘어2030세대 구매율 높아… 미리 선물 구매하기 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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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이 올해 1월 빠른 설날과 임시공휴일(27일) 지정으로 명절 선물 및 체력관리를 위한 구매가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설 명절은 평년(2015년~2024년, 10개년)보다 이른 1월 29일로 작년과 비교하면 약 2주 앞선다.정관장에 따르면 설날이 1월에 있는 경우 프로모션 매출액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난다. 최근 10년간 정관장의 설 행사 실적을 살펴보면 2017년(1월 28일), 2020년(1월 25일), 2023년(1월 22일)의 행사 초기 매출 실적(5일간)이 가장 높았다.실제로 올해 1월 6일부터 1월 10일까지 5일간 설 프로모션 매출액은 2월 설날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이번 설에는 2030세대 구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2월 설날 매출액 대비 약 42% 이상 높다. 이는 황금연휴인 설 명절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족이나 지인을 위한 선물을 미리 준비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설 프로모션 동안 2030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이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다보록’ 선물세트는 2030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하면서 2030 매출 순위 3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이러한 추세에 맞춰 정관장은 1월 30일까지 ‘새해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로 미리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선물세트 등과 여행 중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은 ‘에브리타임’ 등 일부 선물 제품에 한해 할인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