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상하농원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녹여제철 채소, 버크셔K로 만든 건강한 식단"상하농원이 지켜온 가치 보여줄 것"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외식 전문 관계사 엠즈씨드가 돼지고기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식당 상하’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샤브식당 상하는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녹여 만든 브랜드로 청담동에 1호점을 선보였다. 제철 채소와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를 사용하고, 표고버섯과 다시마로만 우려낸 깔끔한 육수를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맛을 표현해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선보인다. 생새우살을 각종 야채와 함께 다져 만든 새우완자전과 상하농원 유정란으로 만든 샐러드 위에 상하농원 베이컨을 올린 상하 진심(眞心) 계란 샐러드,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만든 소시지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메뉴는 런치스페셜 샤브샤브(110g) 2만6000원, 상하 특샤브샤브(110g) 2만9000원, 디너 특샤브샤브세트(110g) 3만3000원, 상하 진심 계란샐러드 1만3000원, 모둠채소(1인) 7000원, 수제닭다리살튀김 1만3000원 등이다.

    상하농원 공방에서 장인들이 만들어낸 제품들도 판매한다. 특히, 샤브식당 상하의 곁들임 찬으로 제공되는 아기 멜론 장아찌는 고창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잉여 농산물을 주변 농가로부터 사들여 발효 공방에서 만든 제품이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앞으로 샤브식당 상하에서는 상하농원이 지켜온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진심과 철학, 장인 정신, 상생의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