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간 진행한 ‘이구뷰티위크’열어뷰티 카테고리 일 거래 중 70% 신규 고객 "차별화된 뷰티 큐레이션 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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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는 첫 뷰티 대형 기획전 ‘이구뷰티위크’를 통해 전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7배 이상 신장했다고 21일 밝혔다.29CM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구뷰티위크 기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615% 이상 증가했다.행사 기간에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도 전년비 75% 오르며 성장을 뒷받침했다. 동기간 뷰티 카테고리 첫 구매 비중이 기획전 기간 동안 일 평균 70%를 넘어서며 패션과 뷰티 간의 교차 구매가 활발히 이뤄졌다.이구뷰티위크 흥행의 배경에는 2539 고객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관리 루틴을 일상에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기획한 뷰티 큐레이션 역량이 주효했다.취향과 피부 타입, 생활 패턴에 따라 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고객별로 맞춤 추천해 호응을 높였다.특히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이 전년비 각각 8배, 15배 넘게 성장했고 고기능성 뷰티 브랜드 ‘연작’은 행사 전주 대비 거래액이 20배 넘게 증가했다.‘퍼셀’도 캠페인 전주 대비 11배 넘게 거래액이 늘었다. 메이크업 브랜드 정샘물은 2.6배 거래액이 증가했고 헤라도 거래액이 전주 대비 3배 이상 늘었다.고기능 뷰티 브랜드를 합리적인 혜택으로 제안한 화제성 랜덤박스 이벤트 ‘이구뷰티박스’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또한 29CM가 처음 선보인 뷰티 라이브 방송도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니치 향수 브랜드 ‘비비앙’은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2만 명 이상을 기록했고 이구뷰티위크 행사 직전 2주간 평균 대비 7배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29CM 관계자는 “앞으로도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두 키워드의 접점을 확장하며 29CM 뷰티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셀렉션과 큐레이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