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앱에서 직접 운영하며 고객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BBQ 앱 배달·픽업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상품형·금액형 2종 출시향후 충전형 교환권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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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페이코(NHN PAYCO)는 브랜드사가 직접 운영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선보이고,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 앱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 도입으로 BBQ 앱 이용자들은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손쉽게 교환권을 구매하고,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교환권은 BBQ앱 내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현재 상품형 교환권과 금액형 교환권 두 가지 유형을 제공하며, 향후 충전형 교환권을 추가하여 선불카드 기능까지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신규 도입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BBQ앱 ‘선물하기’ 메뉴에서 교환권·금액권 선물 시 구매자에게 할인, 사이드 메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추후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페이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는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마케팅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어, 브랜드사의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충성도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NHN페이코 관계자는 “기업 대상 B2B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중인 페이코가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며 “BBQ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및 가맹점이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통해 손쉬운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