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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증가로 검색 트래픽이 줄어든다는 우려를 불식시켰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9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부 데이터상 검색 쿼리(질문) 트렌드에서 생성형 AI 서비스로 악영향은 보이지 않고 안정적으로 가고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경향은 네이버 검색 서비스의 특징에 기인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최 대표는 “정답형 결과보다는 쇼핑과 맛집 등 탐색형 정보에 대해 UGC(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해온 결과”라며 “상대적으로 비즈니스적이고 탐색적이거나 정답이 없는 쿼리에 대해서는 오히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