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 출시메가 브랜드 소주‘처음처럼’과 ‘새로’보다 앞서"주류 히트 플랫폼 역할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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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델이 GS25가 새롭게 출시한 '선양오크소주병'을 살펴보고 있다.ⓒ GS25
GS25는 ‘선양오크소주’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하며 처음처럼을 제쳤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월27일 선보인 오크 원액 블렌딩 희석식 소주로, 640㎖ 페트병 형태로 출시됐다.선양오크소주는 쌀 증류 원액(11%)을 오크통에 숙성시켜 만든 국내 유일의 오크 원액 혼합 희석식 소주다. 기존 소주 대비 풍미를 강조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제품은 ‘처음처럼’과 ‘새로’ 등의 판매 추이도 앞지르며 소주 매출 2위에 올랐다.GS25는 “지역 기반 희석식 소주가 메가 브랜드 소주를 제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제품 공급 확대에 따라 향후 매출 1위 등극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현재 소주 매출 1위 상품은 ‘참이슬 640㎖’다.선양오크소주의 흥행은 소주 카테고리 전체 성장으로도 이어졌다. 출시 이후 최근 3개월 간 GS25의 전체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으며, 페트 소주 매출은 39.4% 급증하며 성장을 이끌었다.GS25는 제품 라인업 확대에도 나섰다. 기존 640㎖ 페트 제품에 이어 이번에 360㎖ 병소주 타입을 새롭게 선보였다. 소용량 주류를 찾는 수요에 대응해 동일 원액을 적용한 병입 제품으로 라인업을 다변화했다는 설명이다.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오크 원액을 더해 깊은 풍미를 강조하고, 저도주와 제로슈거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점이 흥행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해 주류 히트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