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개월 기준 매 13초마다 1대꼴 판매해외 시장에서 급격한 인기 상승 판매 견인"뷰티 디바이스 시장 선두주자 명성 이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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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400만 대를 넘기며 뷰티 디바이스 시장 내 위상을 공고히 했다.
- ▲ ⓒ에이피알
24일 에이파일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3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추가로 100만대가 판매된 결과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 5개월 동안 약 13초마다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에이지알의 판매 속도는 100만대를 기준으로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공식 론칭한 에이지알은 첫 신제품 출시 후 약 2년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를 시작으로 약 11개월 만에 20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300만대 판매까지는 8개월, 이번 400만대 기록은 불과 5개월 만에 달성했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가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과 맞물리며 에이지알 브랜드 인지도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누적 기록은 글로벌 시장 다변화를 바탕으로 해외 매출이 성장한 점이 주효했다. 에이피알의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해외에서만 누적 판매량 200만대를 넘기며 전체의 과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핵심 시장인 미국, 홍콩 등지에서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과 동남아 등 신규 판로도 계속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의 영향력 강화를 꾀하고 있다.
세부 제품별로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부스터 프로'가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인 가운데 울트라튠 40.68 등 2세대 뷰티 디바이스들도 견조한 판매 실적을 보였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를 발판삼아 뷰티 디바이스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 요인은 높은 효능감을 구현한 제품에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 등이 더해진 결과라고 판단한다”며 “향후에도 홈 뷰티 디바이스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혁신 제품 출시, 서비스 개발 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에이피알의 시가총액은 LG생활건강을 넘어섰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에이피알의 시가총액은 5조3794억원으로 LG생활건강(5조3414억원)을 제치고 아모레퍼시픽(8조3118억원)에 이어 업계 2위에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