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조760억원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판관비 증가전략적 공급망 구축을 통한 원가절감과 수익성 극대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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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1% 증가한 1조76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4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했다.

    대상은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면서 “통상임금 적용 및 임금체계 개편에 따른 인건비 증가분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2065억원, 영업이익은 981억원으로 각각 작년 동기 대비 5.1%와 6.5% 증가했다.

    대상 관계자는 "내수 소비 부진에도 글로벌 식품 성장 및 원가 효율 운영을 통한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면서 "유럽의 중국산 라이신 반덤핑 관세 부과에 따라 라이신 판매 단가가 오르고 판매량이 늘었으며 스페셜티 판매도 확대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앞으로 전략적 공급망 구축을 통한 원가절감과 수익성 극대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신시장 확보와 현지 사업 다각화로 글로벌 식품 매출을 확대하고 천연 조미 소재 및 미세조류 등 고수익 바이오 제품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수익성을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