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모델 중 순수전기차 150만 대 이상 상반기 판매 실적 중 25% 이상 전동화 모델韓서도 BMW·MINI 전동화 모델 판매량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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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iX xDrive60. ⓒBMW코리아
BMW그룹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과 순수전기차(BEV)를 포함한 전동화 모델의 누적 판매량이 3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BMW그룹은 지난달 27일 독일 뮌헨 공장에서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전동화 모델 30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이 중 150만 대 이상이 순수전기차다.BMW그룹의 전동화 모델 판매량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뤄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체 판매 실적 중 25% 이상이 전동화 모델일 만큼 고공행진을 기록하는 중이다.전 세계에서 전동화 모델 비중이 가장 높은 시장은 유럽이다. BMW그룹의 전동화 모델 중 60% 이상이 유럽에서 판매됐다.유럽은 BMW그룹의 유럽 판매량 중 40% 이상이 전동화 모델일 만큼 전동화 모델 선호도가 높다. 특히 올해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전동화 모델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국내에서도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BMW의 올해 1~7월 누적 전동화 모델 판매량은 총 6846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같은 기간 MINI는 총 825대의 전동화 모델을 판매했으며, 오직 순수전기차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올해 국내에서 판매된 MINI 차량 5대 중 1대는 순수전기차로 집계됐다.BMW그룹은 고객에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고객 중심의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차량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왔다는 게 그룹 측의 설명이다.요헨 골러 BMW그룹 브랜드·세일즈 부회장은 "BMW 전동화 차량 300만 대 인도는 BMW그룹의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전동화 모델이 핵심 요소임을 보여주는 가치 있는 성과"라고 전했다.한편 BMW코리아는 충전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충 계획인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발표함에 따라 현재까지 전국에 총 25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했다. 연말까지 총 3000기에 달하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