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총 3745㎡ 규모유럽향 AI 가전 신제품 25종… B2B 최대 부스LG AI 홈 허브 첫 공개… 가전과 외부 서비스 연동'슈필라움'으로 모빌리티 연결성 강조
  •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AI홈 허브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 하는 'LG AI홈'을 형상화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연출 공간을 마련했다.ⓒLG전자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AI홈 허브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 하는 'LG AI홈'을 형상화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연출 공간을 마련했다.ⓒLG전자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유럽 시장을 겨냥한 AI 가전 신제품을 공개한다. 연내 출시를 앞둔 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을 중심으로 고객의 일상으로 다가온 'LG AI 홈' 경험을 제시해 유럽 소비자들을 공략하겠단 구상이다. 에너지 효율, 디자인 등 다양한 전략을 갖춘 LG전자는 현지 니즈를 고려한 신제품으로 출격 채비를 마쳤다.

    LG전자는 5일(현지 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약 3745㎡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주제로 고객이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LG AI 홈 솔루션과 유럽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 가전 신제품 25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B2B 고객 전용 상담 공간을 역대 최대 규모로 마련했다. LG전자는 약 1762㎡의 B2B 고객 전용 상담 공간을 마련해 현지 유통 업체를 비롯한 B2B 고객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AI 가전부터 핵심 부품 솔루션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을 총망라해 북미와 함께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으로 꼽히는 유럽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을 전시한 ‘AI홈 솔루션 존‘에서 집을 넘어 모빌리티로 확장되는 ‘LG AI홈’을 체험 중인 모습.ⓒLG전자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을 전시한 ‘AI홈 솔루션 존‘에서 집을 넘어 모빌리티로 확장되는 ‘LG AI홈’을 체험 중인 모습.ⓒLG전자
    IFA는 미국 CES, 스페인 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자 및 IT 전시회로 꼽힌다. 지난 1924년 B2B 전자 제품 전시회로 출발해 올해로 101주년을 맞았으며, 매년 1800여개 글로벌 기업과 11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LG 씽큐 온'이 가전과 IoT 기기, 외부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의 다양한 생활 요소를 맞춤 조율하는 AI 홈 솔루션을 유럽에 소개한다.

    먼저 전시관 입구에 들어서면 'LG AI 홈'을 오케스트라 공연에 빗대어 표현한 연출 공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가로 폭 20m의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총 21대의 AI 가전을 오케스트라 공연장처럼 배치하고, 미디어월 속 'LG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는 미디어 아트가 펼쳐진다.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 홈'을 형상화한 것이다.
  •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코어테크 존‘에서 LG의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력을 소개하는 미디어월과 유럽향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의 내부구동 원리가 보이도록 특수 제작된 전시품을 선보이는 모습.ⓒLG전자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코어테크 존‘에서 LG의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력을 소개하는 미디어월과 유럽향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의 내부구동 원리가 보이도록 특수 제작된 전시품을 선보이는 모습.ⓒLG전자
    전시장 내부 'AI 홈 솔루션 존'에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배경으로 고객들이 실제 일상에서 실현할 수 있는 AI 홈 경험을 제시한다. 요리, 휴식, 캠핑 등 일상 상황에서 'LG 씽큐 온'이 집 안 가전과 IoT 기기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AI 홈 플랫폼인 'LG 씽큐 AI'로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 고장∙이상징후 등 제품 상태를 손쉽게 관리하는 '씽큐 케어' 등 서비스 시연도 관람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용자가 주방에 들어서며 "영양 균형이 좋은 메뉴를 추천해줘"라고 말하면 'LG 씽큐 온'이 레시피를 검색 및 추천하고, 오븐 예열 등 필요한 기기를 자동으로 준비한다. 이어 휴식 공간에서 "요리가 되는 동안 잠깐 숨 좀 돌릴까?"라고 말하면 AI가 자동으로 인식해 집 안 조명과 온도, 음악까지 사용자 맞춤형으로 조절한다.

    특히 홈 AI와 모빌리티를 연결하는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도 핵심 전시 공간 중 하나다. 'LG 씽큐 온'을 활용하면 집 안에서 슈필라움의 광파오븐을 미리 예열하거나 슈필라움에서 홈 캠을 통해 집 안 상황을 확인하고 로봇청소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또 집과 차량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 하는 것도 가능하다.
  •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코어테크 존‘에서 유럽향 냉장고에 적용된 AI 인버터 기술과 다양한 AI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LG전자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사진은 모델이 전시관 내 ‘AI 코어테크 존‘에서 유럽향 냉장고에 적용된 AI 인버터 기술과 다양한 AI 기능을 소개하는 모습.ⓒLG전자
    관람객들이 직접 'LG AI 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람객이 1인 가구, 신혼부부, 기숙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성된 시나리오를 따라 전시장 곳곳에 설치된 'LG 씽큐 온'과 가전을 사용하면, 개인별 체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일상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 LG전자는 유럽 고객의 취향에 맞춘 AI 가전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디자인과 에너지 효율성을 강조한 '핏앤맥스 존'과 'AI 코어테크 존'을 연계해 제품 설계부터 핵심 부품 기술까지 아우르는 LG의 AI 가전 경쟁력을 한 눈에 소개한다.

    세탁기 '핏앤맥스 존'에는 주방, 욕실,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에 세탁 가전을 설치하는 유럽 주거 특성을 반영해 여러 구도로 제품이 배치돼 있고, 'AI 코어테크 존'은 유럽향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절개 샘플과 미디어월을 활용한 AI DD모터와 AI 기능들이 함께 소개된다.
  •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AI홈 허브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 하는 'LG AI홈'을 형상화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연출 공간을 마련했다.ⓒLG전자
    ▲ 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AI홈 허브 ‘씽큐 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 하는 'LG AI홈'을 형상화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연출 공간을 마련했다.ⓒLG전자
    LG전자는 에너지 효율성, 디자인,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중시하는 기조를 고려해 주요 신제품의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개선해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달성했다. 디자인과 내부 구조도 현지 가정 방문 조사와 AI 기반 고객 제품 사용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유럽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청소기 신제품 라인업도 선보인다. 위생과 편의성,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까지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 빌트인형 '히든 스테이션'과 프리스탠딩형 '오브제 스테이션'과 함께 무선 청소기 신제품 2종도 전시된다.

    유럽 가정의 가전 사용 경험을 고려한 유럽 전용 'LG 컴포트 키트'도 함께 소개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유럽향 24인치형 세탁기 및 건조기에 꼭 맞는 크기의 '이지핸들' 2종과 '이지볼' 등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LG SIGNATURE OLED T)'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IFA 2025는 유럽 생활가전 시장이 고효율 가전과 AI 홈 솔루션으로 재편되는 기점이 될 것"이라며 "고객의 삶과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는 'LG AI 홈' 솔루션과 유럽 고객들에게 꼭 맞는 제품들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