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민주킴 협업 … 에잇세컨즈의 FW 캡슐 컬렉션르메르 손길 담긴 유니클로 U … 기능성과 감성 잡아29CM, 이구패션위크로 국내외 400개 브랜드 신상 공개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기온이 내려가면서 패션업계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신상품 출시와 각종 할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가 걸그룹 아이브 멤버 리즈와 함께 FW 시즌 여성 패션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디자이너 민주킴과 함께한 캡슐 컬렉션으로 장미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동화적 로맨스와 캐주얼 감성을 결합했다.

    크롭 재킷, 벌룬 스커트, 튤 드레스, 자수 카디건 등이 대표 제품이다. 일부 매장과 SSF샵에서 협업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리즈 포토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오는 26일 퓨처 레이어를 테마로 한 2025 FW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리 R&D 센터에서 크리스토퍼 르메르, 사라 린 트란이 협업해 완성했다. 

    인디고 블루, 딥 바질 그린 등 색감으로 북해의 정적을 표현했으며 퍼프테크 충전재가 적용된 파카, 블록테크 유틸리티 파카, 발수 코트 등 기능성 아우터를 강화했다. 3D 니트 원피스, 램스울 원피스 등 부드러운 소재감의 아이템도 다수 포함됐다.

  • ▲ ⓒ29CM
    ▲ ⓒ29CM
    29CM는 오는 28일까지 이구패션위크를 진행한다. 인기 국내외 400여 개 브랜드의 FW 신상품을 가장 먼저 선보인다. 망고매니플리즈·로우클래식·오어 등 2539 여성 고객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신상 체험단, N차 리오더 컬렉  등 체험형 콘텐츠와 더불어 FW 주요 트렌드(모카무스룩, 보헤미안룩, 스포티즘룩, 워크앤포멀룩)를 제안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고 29라이브(29LIVE)를 10회 편성해 실시간 방송으로 신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