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떡볶이 시장, 3년간 연평균 성장률 21.9%풀무원 떡 제조 핵심 '이중압출 공법' 사용"소비자 선택 폭 넓힐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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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이 간편식 떡볶이 시장 확대를 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이 냉동 떡볶이 카테고리 공략을 위해 선보인 간편식 ‘밀착떡볶이(2인 5980원)’는 밀떡 특유의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근 냉동 떡볶이 시장은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약 21.9%를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의 떡 제조 핵심인 ‘이중압출 공법’으로 초고압에서 두 번 압출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 품질을 높이기 위해 풀무원이 새롭게 개발한 수분 유지 원료를 적용했다. 유통, 보관 과정에서도 떡 내부의 수분이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해, 조리 후에도 떡이 갈라지거나 뻣뻣해지지 않고 말랑쫄깃한 식감을 끝까지 유지하도록 돕는다.

    소스는 고추장 베이스의 부산 남포동식으로, 양파와 마늘을 더해 감칠맛과 맛의 깊이를 살렸다. 여기에 한입 크기의 떡과 어우러지도록 7㎜ 두께의 도톰한 어묵을 더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풀무원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