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조직·직원 시상… 고객지향 교육·캠페인 내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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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26일 현대글로비스 서울 성동구 본사에서 열린 ‘2025 CS(고객만족)데이’ 행사에서 직원들이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응대 방법 퀴즈를 풀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고객중심 경영 의지를 다지며 내년도 고객 만족 활동 강화를 추진한다.현대글로비스는 서울 성동구 본사에서 ‘2025 CS(Customer Satisfaction)데이’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이 한 해 동안의 고객 중심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기업의 시작과 끝에는 모두 고객이 자리하고 있다. 미래는 고객에게 달려 있다”며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고객 모두의 삶을 가장 가치 있는 순간으로 이어주는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월별 CS 캠페인, 찾아가는 사업장 교육, 특별 강연 등으로 고객지향적 조직 문화를 강화해왔다. 내년에는 고객 응대 가이드북 제작·배포, 감정노동 완화 프로그램 마련 등 현장 중심 고객 만족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행사에서는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은 7개 조직과 6명의 직원이 우수 조직·직원으로 선정돼 시상했다. 이 대표는 “새로운 고객을 개척하는 것도 어렵지만 기존 고객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힘들다”며 “임직원 모두가 나서서 고객의 일을 내 일처럼 여기고 노력한 그 선의의 행동이 회사에 우수한 사업적 성과로 돌아왔다”고 격려했다.또한 그는 “고객이 감동하는 순간은 결국 사람이 사람에게 주는 진심에서 시작한다”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그 목소리에 진정으로 귀 기울여 응답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라고 거듭 강조했다.현대글로비스는 고객 최우선 정신을 핵심 가치로 삼고 품질과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고객만족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