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가공간정보위, LH 경영투자심사위 등에서 활동
  • ▲ 김동환 교수.ⓒ서울사이버대
    ▲ 김동환 교수.ⓒ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김동환 부동산학과장이 국토교통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31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김 교수는 국토부 국가공간정보위원회 전문위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영투자심사위원회(투자심사분과) 위원,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 공공개발 자문위원이다. (사)대한부동산학회와 (사)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 학술부회장을 맡고 있다. 미국 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서 인증한 부동산 전문가(REALTORs)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 부동산관리협회(IREM)에서 공인 부동산 관리자(CPM) 자격을 취득해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우수·최다논문 게재에 대한 공로로 2회에 걸쳐 대한부동산학회로부터 학술상을 받았다. 주요 논문으로 '텍스트마이닝을 이용한 인구감소⋅지방소멸 연구 동향 메타분석 및 연구 방향' 등이 있다.

    김 교수는 "앞으로도 국토교통 업무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부동산 관련 지식과 경제학, 금융, 법학 등의 기초 이론은 물론, 부동산 개발과 관리·투자 등 실전 대비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5일까지 부동산학과를 포함해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누리집(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이은주 총장.ⓒ서울사이버대
    ▲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이은주 총장.ⓒ서울사이버대